본문 바로가기

Taste

[종로맛집] 미슐랭&블루리본 1개의 오장동 함흥냉면

오늘은 일이 있어 서울을 다녀오게되었다.

종로에 있는 서울대병원에서 일을 마치고, 점심을 고민하던 차 티맵인기음식점을 찾아보게 된다.

우레옥, 우장동함흥냉면이 제일 눈에 뛰었고, 우레옥은 가본 경험이 있어 우장동 함흥냉면을 방문해보기로 하였다.

 

우장동함흥냉면은 미슐랭 빕구르망에 2017년부터 선정되어온 음식점이며, 블루리본 서베이에서 블루리본 1개를 받은 음식점이다.

일단, 미슐랭 선정 + 블루리본 조합은 믿고 먹어도 되는 조합이라고 생각하기에 방문하였다.

출처 : 블루리본 서베이 #오장동함흥냉면

https://guide.michelin.com/kr/ko/seoul-capital-area/kr-seoul/restaurant/ojangdong-hamheung-naengmyeon

 

오장동 함흥냉면 – Seoul - a MICHELIN Guide Restaurant

오장동 함흥냉면 – a 빕 구르망; 합리적 가격에 훌륭한 음식 restaurant in the 2020 MICHELIN Guide Seoul. The MICHELIN inspectors point of view, information on prices, types of cuisine and opening hours on the MICHELIN Guides official w

guide.michelin.com

#오장동 함흥냉면 :: 블루리본서베이&미쉐린가이드 정보


 

오장동함흥냉면은 종로에 있는 음식점이지만 발렛파킹이 가능하여, 자차를 이용할때도 주차에 대한 스트레스를 받지 않아도 된다. (발렛비 1,000원)

마치 오래된 병원같이 생긴 건물에 파란색 간판으로 오장동함흥냉면 이라고 적힌 가게가 보인다.

건물만 보고 찾으려고하면 크게 눈에 띄지않아서 자세히 봐야한다.

 

 

오장동 함흥냉면의 메뉴판.

메뉴가 다양하고 가격은 살짝 있는편이지만, 양이 괜찮다 :)

 

2017~2020 의  미쉐린가이드 인증스티커와 오장동함흥냉면 영업시간.

 

나는 회냉면을 주문했다.

회냉면의 회에는 오돌뼈같은 꼬들한 뼈가 들어잇었다.

개인적으로 순살을 좋아하는 나는 뼈는 그다지 달갑지 않았지만, 전체적인 냉면의 맛은 매우 깔끔하고 맛이 좋았다.

평소, 물냉면을 먹지 않지만 이집의 물냉면은 어떨지 궁굼해지는 맛이었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다시한번 방문하여 물냉면과 만두를 먹어보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