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ll data

[Snapseed,스냅시드] 스마트폰 사진 보정어플, 인물사진, 풍경사진 편집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편집할때 주로 사용하는 어플을 소개해볼께요


이미 아시는 분들은 많이 사용하고 계시는 어플인데요 


[스냅시드] 입니다 !


다양한 사진 보정 어플이 있는데요 


제가 이것 저것 사용 해봤을때 가장 편하고, 빠르고, 화질손상 적게 사용 가능한 어플인것 같아요


보통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보정할때 이것 저것 많이 만지고, 세세하게 하기보다는 


빠르게 내가 원하는 느낌을 주는게 중요하잖아요!


그래서 이번에는 제가 주로 사용하는 기능만 갖고왔습니다 !



이렇게 생긴 어플이에요!



어플을 실행하면 이런 화면이 뜨는데요 


[사진 열기]


를 누르신 뒤 사진을 선택해주시면 



이런 화면이 뜹니다 ! 


여기서 펜 모양을 눌러주시면 


보정목록이 촤르륵 뜹니다 !



오늘은 별 이모티콘이 있는 


[기본보정] 과 [빈티지] 만 설명을 드릴게요


하트 이모티콘이 있는 색조대비도 가끔 사용하지만 


큰 차이는 없으므로 !


추후에 설명하겠습니다.



우선 [기본보정] 에 들어가시면 이런 목록들을 볼 수 있습니다.


[대비]는 말 그대로 밝기의 대비를 조절하는건데요 


쉽게 말하면 밝은부분과 어두운부분을 좀 더 명확하게 하거나 약하게 하는 역활을 합니다


[채도]는 높이게 되면 각각의 색들이 더 강한 색을 갖게 됩니다.


물빠진느낌의 사진을 원하면 채도를 낮춰주시고 


나는 색감이 진한사진이 좋다 ! 하시면 채도를 높여주시면 됩니다.


[하이라이트] 는 빛의 양을 조절할수 있어요 !


빛이 너무 많아서 피사체가 잘 표현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될떄는 하이라이트를 낮춰주시면 됩니다 ! 


반대로 사진에 빛이 부족한 것 같다고 생각 될 때는 하이라이트를 올려주시면 됩니다.


[따듯함] 은 색온도를 말하는거에요 ! 


높여주면 따듯한 느낌을, 낮춰주면 차가운 느낌을 줍니다



따듯함 을 높여주니까 포근한 느낌으로 변하죠 ?



반대로, 낮춰주면 차가운 새벽녘의 느낌으로 변합니다.



그리고 이건 분위기 인데요 음 ~ 말 그대로 사진의 전체적인 밝기와 분위기를 조절해줘요



이렇게 기본 보정을 설정하시고 !


아까 처음 메뉴로 나가서 빈티지 메뉴로 들어가시면 


많은 필름들이 있습니다 


필름들 중 에서 사진에 어울리고 본인이 원하는 느낌의 필터를 골라주신뒤 


상세설정에서 밝기 채도 등을 설정해주시면 끝이에요!



저는 7번을 선택했어요



그 뒤 상세 설정에서 원하시는 느낌대로 설정해주시구요



모든 보정이 끝나면 저장!!!



원래의 밋밋했던 침실 사진이 따듯한 느낌의 사진으로 바뀌었습니다.


사진의 마무리는 보정이잖아요~


하지만 과도한 보정은 오히려 독이될수도 있으니 자연스럽지만 느낌있는 사진을 만들어봐요!




( 제가 전문가가 아니기에 설명중 틀린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