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ll data

암호화폐 ETF 승인 여부에 따른 움직임, 과연 다시 오를까 ?

안녕하세요

오늘은, 작년 중반부터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의 이슈 '암호화폐' 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 합니다.

 

작년에 비트코인이 수면위로 떠오르면서 IT 방면에 관심이 없던 일반인들도 너도 나도 할 것 없이 투기의 대상이 되었던 암호화폐

 

한때, 절대 잃지 않는 투자라는 별명을 갖고 있을 정도였죠

꾸준히 기다리면 멈출 줄 모르고 상승곡선을 타는 추세였으니까요.

 

하지만, 12월 말, 세계적인 암호화폐의 규제로 인해 암호화폐의 시세는 폭락해버리고, 그 여파로 돈을 잃은 많은 사람들이 존재했죠.

하지만 !

 

현재 미국 ETF 승인 절차를 진행중인 비트코인의 영향으로 전체적인 가치가 꿈틀대고 있는 추세 입니다.

 

빗썸에서 발췌한 그래프

 

 

보이는 것 처럼, 19일 부근 부터 암호화폐의 한 종류인 리플이 꿈틀대며 상승하는 것 을 볼 수 있을꺼에요.

한달 내내 큰 움직임이 없던 그래프이지만, 미국 ETF 승인 여부에 따른 상승기대가 아닐까 싶습니다.

 

조금 더 나아가 뉴스 기사를 발췌해보면

 

■美SEC, ‘비트코인 ETF 승인’ 최종 결정 절차에 돌입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 승인을 최종 결정하기 위한 절차를 개시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SEC는 ‘밴엑벡터스-솔리드X 비트코인 트러스트’ 승인 판단을 위해 시카고옵션거래소(CBOE) BZX거래소가 제출한 규정 변경 허가를 결정하기 위한 절차에 착수했다. 해당 ETF는 투자회사인 밴에크와 금융서비스사인 솔리드엑스가 지난 6월 공동 신청한 것이다. SEC는 지난달 초 비트코인 ETF 승인 결정을 9월 말로 연기한 바 있다.

 

이러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미국 ETF의 최종 결정에 따른 암호화폐의 방향이 결정 될 것이라고 생각 되며,

과연, 암호화폐는 2017년 말의 황금기를 다시한번 누릴 수 있을지, 궁굼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