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ll data

어디서든 탈 수 있고, 어디든 주차 하는 자전거 'Mobike' ‍

안녕하세요
요즘, 도시마다 시간당 요금을 내고 이용 가능한 자전거가 많이 습니다.
적은 가격으로 자전거를 이용 가능한 편리함이 있기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구요.
수원에도 얼마 전 Mobike 가 생겼습니다.
초반에는 30분에 300원 이라는 저렴한 요금으로 운영되었지만, 최근 20분 500원으로 가격이 많이 올랐더라구요.
그럼에도 많은 사람이 이용하고 있다는 것 은 그만큼 편리하다는 것을 반증하고있어요.
그래서 저도 사용해보았구, 이를 토대로 간단하게 공유해볼까 합니다.

Mobike App
깔끔한 디자인으로, 지저분 하지 않은 모습이에요.

안드로이드/iOS 모두 사용 가능해요.

설치하고 들어간다면

이런 모습이 보여요.
이번에 mobike에서 새로 오픈한 한달 패스권을 광고 하고 있는 것 같아요.
물론, 저처럼 가끔 이용하는 사람들에게는 그다지 필요가 없지만, mobike를 자주 이용하는 사람들에게는 기존의 30분 300원의 정책보다 더 좋은 혜택이라고 생각해요.

일단 들어가면, 지도가 보이는데요.
파란색으로 표시되어진 부분이 mobike 이용 가능 지역입니다.
만약, 저 지역을 넘어가서 주차를 하시거나 한다면, mobike 의 평가 점수가 떨어져, 이용 요금이 올라가거나 하는 등 의 패널티가 부과된다고 해요.


또한, mobike를 이용할때는 자신의 위치 기준으로 근방의 자전거를 표시해주어서 지도를 보고 찾아간 뒤, 잠금 해제 아이콘을 눌러 자전거에 부착된 QR코드를 찍어주면 자전거의 잠금이 자동으로 해제됩니다.

해제 후, 자전거를 이용하고 다시 잠금을 해주시면 자동으로 자전거 이용시간에 대한 요금이 정산되고, 나의 이동거리, 소모열량, 경로 등이 나타납니다.
걸어서 가기에는 부담스러운 거리를 이용하면, 자전거를 타는 즐거움, 운동효과를 볼 수 있고 내가 이동한 경로를 확인하는 즐거움 또한 느낄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매번 이용하지는 않지만 이용하면 정말 편리한 mobike
수원에서 버스 탈 일이 있다면, 버스대신 mobike를 이용해보시는건 어떨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