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기계식 키보드 키캡리무버 없이 청소하기

안녕하세요
기계식 키보드 키캡리무버 없이 청소를 해보았습니다.
2년간 한번도 청소하지 않고 사용했기때문에 묵은 때와 먼지가 키캡안에 매우 많았었어요.
자 시작해보겠습니다.

겉보기에는 멀쩡해보이는 키보드.
키캡리무버 없이 키캡을 뽑아볼게요.



저는 드라이버를 이용했어요!
키캡이 부러질까 조마조마 했었는데 살살 비틀어주니 생각보다 쉽게 빠지더라구요.
내부에 먼지가 보이시나요? 너무 드러웠죠..



모두 제거한 상태.
먼지 뿐 아니라 머리카락도 잔뜩 들어가있네요.
여태 저걸 사용했다니..


키보드에도 묵은때도 잔뜩 껴있네요.
어쩐지, 손이끈적해지는 찝찝한 느낌이 있었어요.
키캡을 모두 작은 바가지에 담고 퐁퐁물과 수세미로 깔끔하게 닦아줬습니다.
손때라 한두번 문지르면 깨끗하게 닦이더라구요.


이렇게 잘 닦인 키캡은 수건에 한번 닦아서 물기를 싹~ 말려줍니다


키보드 본체도 닦아주고요~~


그리고 키보드에 다시 조립해주면 끝~!

30분 투자로 깔끔한 키보드만들기!
할만하네요 : -)